인천시, 대무의항 기능 회복 본격 추진 … 중간보고회 통해 개발 청사진 구체화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대무의항의 기능 회복과 어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추진 중인 ‘대무의항 개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11월 19일 중구 무의도 큰무리 마을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회는 송병훈 수산과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중구청·인천수협 등 유관기관 관계자, 용역 수행기관, 어촌계원과 지역주...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7월 22일 오산시청 및 산하 기관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안정사 일물선원장 구담 스님을 초청하여 함께하는 행복 여행이라는 주제로 “2019년 하반기 인문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문정신 함양 교육을 통해 인문 소양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행복이란 무엇인가?, 마음의 고향은 어디인가?, 너와 나는 하나이다. 등의 내용으로 행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오산시청 직원은 “행복을 너무 어렵게만 생각해왔고, 내가 생각하고 행동한 것들이 나를 불행하게 만들어 왔다.”고 말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나부터가 행복해야 오산시민이 행복해 진다.”며 교육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2019년 하반기에 4회에 걸쳐 직원들의 인문 소양 함양을 위해 오산시를 소재로 한 주제와 공직자 개인의 행복 등 시대적 현안을 반영한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