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대무의항 기능 회복 본격 추진 … 중간보고회 통해 개발 청사진 구체화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대무의항의 기능 회복과 어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추진 중인 ‘대무의항 개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11월 19일 중구 무의도 큰무리 마을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회는 송병훈 수산과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중구청·인천수협 등 유관기관 관계자, 용역 수행기관, 어촌계원과 지역주...

한국농어촌공사 안성지사(지사장 이상학)는 30일 지사 관내 운수저수지(원곡면 반제리, 수혜면적 120ha 총 저수량 399천톤)에서 녹조방제작업을 실시하였다.
수온상승으로 녹조가 발생하면 악취발생, 농업용수 활용 시 불안감 주변경관 저해 등을 유발 할 수 있으므로 公社에서는 매주 1회 이상 녹조집중 예찰활동을 실시해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녹조방제 체계를 수립하고 녹조 발견 시 주의단계를 발령하여 중점 관리하고 있다.
이번 운수저수지 녹조방제 작업은 분말형 녹조제거제(420kg)를 저수지에 살포하여 녹조 확산을 방지하고 쾌적한 저수지 유지 및 농업용수 수질보전을 위한 선제적인 예방활동이다.
이상학 지사장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저수지의 청정한 농업용수 수질관리를 위해 상시 관리점검 및 안성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저수지 수질 및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