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링크 이엔엠 상하이, MBCPLUS '쇼챔피언' 중국판
[뉴스21일간=김태인 ] 스타링크 이엔엠 상하이(Starlink ENM Shanghai)는 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에 걸쳐 MBCPLUS의 대표 음악 프로그램 '쇼챔피언(Show Champion)'의 중국판 프로젝트 '쇼챔 상하이: 세븐스타즈(Show Cham Shanghai: Seven Stars)' 시즌1의 첫 라이브 방송 녹화를 상하이 이스포츠타운 내 K-POP TOWN 공연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도내 콘텐츠 기업의 제품화 지원과, 제조기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조·캐릭터 기업 비즈매칭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비즈매칭 데이는 10여 개 제조기업과 20여 개 캐릭터 기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였다.
「제조·캐릭터 기업 비즈매칭 데이(이하 비즈매칭 데이)」는 경기도 제조기업과 캐릭터 IP를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기업의 만남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비즈매칭 데이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2차 미팅을 통해 심도 있는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며, 제조기업과 캐릭터 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 선정된 5개 우수 프로젝트에 대해서 실질적으로 제품 양산을 지원한다.
양산된 제품은 국내외 유통사와의 3차 비즈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유통, 판로개척의 기회까지 제공된다.
비즈매칭 데이에 참가한 제조기업인 포유의 임미향 대표는 “다양한 캐릭터를 한자리에 만나 보다 손쉽게 우수 캐릭터를 제품에 접목해 볼 수 기회가 되었다”며, “더 나아가 캐릭터 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캐릭터 기업인 일렉츄럴의 윤지완 대표는 “참여한 제조기업과 서로 융복합해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한경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제조·캐릭터 기업 비즈매칭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시범사업으로 앞으로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콘텐츠 융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조기업과 콘텐츠 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