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 정상회담 팩트시트 내용에 대해 조목조목 반발 논평 내놨다
북한은 지난 3월, 핵추진 잠수함을 만들고 있다며 건조 현장을 공개했다.핵잠수함 보유는 북한이 2021년 8차 당대회 때 내건 5대 과업 중 하나로, 우리에 크게 뒤쳐지는 해군력을 만회할 수 있는 수단으로 꼽혔다.이처럼 '비대칭전력' 확보 차원에서 먼저 핵잠수함 건조에 전력을 다했던 북한 입장에서, 한국의 핵잠 건조 승인은 그 자체로 큰 ...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8일 18개 동주민센터 청사관리 및 화장실 관리 담당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심 화장실 운영을 위한 몰래카메라 탐지기 교육을 하고 탐지기를 각 동에 배부했다.
불법촬영 카메라를 이용한 범죄에 대한 국민 불안감 증대에 따라 시흥시는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가능성 많은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철저한 점검체계를 구축하고 민·관 합동 점검을 통해 안전한 공중화장실 이용환경을 조성하고자 안심 화장실을 운영 사업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각 동주민센터에 몰래카메라 탐지기를 배부하고 동주민센터 화장실 점검은 물론 민간건물주나 관리자의 점검요청이 있을 때 장비 및 점검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5월에는 어머니 자율방범대에 몰래카메라 탐지기를 배부하고 교육을 했다. 각 동 어머니 자율방범대가 관내 곳곳을 방범 순찰을 하면서 관내 200여 개의 공중화장실 및 개방 화장실을 대상으로 불법촬영 몰래카메라 설치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오는 9월 2일에는 정왕2동 어머니 방범대와 시민안전과가 민·관 합동으로 중앙공원 화장실을 점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