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 정상회담 팩트시트 내용에 대해 조목조목 반발 논평 내놨다
북한은 지난 3월, 핵추진 잠수함을 만들고 있다며 건조 현장을 공개했다.핵잠수함 보유는 북한이 2021년 8차 당대회 때 내건 5대 과업 중 하나로, 우리에 크게 뒤쳐지는 해군력을 만회할 수 있는 수단으로 꼽혔다.이처럼 '비대칭전력' 확보 차원에서 먼저 핵잠수함 건조에 전력을 다했던 북한 입장에서, 한국의 핵잠 건조 승인은 그 자체로 큰 ...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중국 선전 컨벤션&전시센터에서 열린 ‘2019 선전 국제 IP 라이선싱 산업엑스포(CIPE)’에서 경기도 관을 운영, 경기도 캐릭터 IP 기업의 중국 라이선싱 수출을 지원하였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중국 내 시장 다각화 및 기업 수요를 반영하여, 2013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 7회를 맞는 중국 ‘선전 국제 IP 라이선싱 산업엑스포(CIPE)’에 최초로 경기도 캐릭터 IP 기업 8개사의 공동관을 운영하였다.
참가기업은 단콩(대표 강다은), 디자인설(대표 서민수), 락엔터(대표 윤준석), 레이69(대표 차동진), 아트라이선싱(대표 이용수), 일렉츄럴(대표 윤지완), 클락하우스(대표 정민영), 토리아트(대표 윤영철) 등으로, 기업 평균 12건 이상의 활발한 상담을 진행하였다.
23일 오후에는 한국기업 피칭행사에 경기도 3개 기업(아트 라이선싱, 일렉츄럴, 레이69)이 참가하여, 경기도 캐릭터 IP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 중국 바이어에 많은 주목을 받았다.
경기도 캐릭터 IP 기업 8개사는 중국 바이어와 총 103건의 미팅을 진행, 수출계약추진액 10,013,500 USD를 달성하였다.
진흥원 관계자는 “중국 선전은 선전과 주변 도시에 우수한 라이선시 바이어가 많은 지역으로, 앞으로 경기도 중소 캐릭터 IP 기업의 라이선싱 분야의 새로운 시장진출 기회가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 박람센터에서 열리는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에 경기도 관을 운영, 경기도 캐릭터 IP 콘텐츠 기업의 중국 지역 라이선싱 수출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