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 정상회담 팩트시트 내용에 대해 조목조목 반발 논평 내놨다
북한은 지난 3월, 핵추진 잠수함을 만들고 있다며 건조 현장을 공개했다.핵잠수함 보유는 북한이 2021년 8차 당대회 때 내건 5대 과업 중 하나로, 우리에 크게 뒤쳐지는 해군력을 만회할 수 있는 수단으로 꼽혔다.이처럼 '비대칭전력' 확보 차원에서 먼저 핵잠수함 건조에 전력을 다했던 북한 입장에서, 한국의 핵잠 건조 승인은 그 자체로 큰 ...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31일 평택항에서 태국과 베트남을 잇는 정기 컨테이너 항로가 신규 개설되어 평택항을 통한 경기도 수출입기업의 동남아 교역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경기 평택항만공사(사장 문학진)에 따르면 오는 31일부터 장금상선, 흥아해운 선사가 공동으로 1,100TEU급 선박 3척을 투입해 평택항과 태국 람차방·방콕, 베트남 호치민을 기항하는 신규 정기 컨테이너 서비스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규 취항하는 항로는 평택항에 매주 수요일, 주 1회 입항한다.
그동안 경기도와 평택시, 공사는 경기도 중소기업의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 수출 확대 및 물류비 지원을 위해 화물유치 인센티브 등 다양한 정책을 했다.
특히, 국내 기업의 동남아지역 물동량 증가세에 따라 태국 방콕항, 람차방항 등을 관리하는 태국항만공사(PAT)와 태국 국제물류협회(TIFFA), 베트남 교통부, 산업통상부, 상공회의소 등 태국과 베트남 정부, 유관기관 및 협회, 항만·물류 기업을 대상으로 평택항 화물유치 및 신규항로 개설을 위한 포트 세일즈를 강화해 왔다.
이번 신규 항로개설을 통해 중국에 집중됐던 정기항로가 동남아로 다변화되고, 연간 약 2만TEU의 물동량이 증가함에 따라 2020년 연간 컨테이너 처리량이 75만TEU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 평택항만공사 문학진 사장은 “경기도 기업들이 평택항을 이용해 동남아 시장진출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신규항로 개설에 노력해 왔다”며, “고정적인 물동량 확보를 위해 대형 화주 유치에 주력하는 한편, 경기도 중소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제도를 하는 등 각고의 노력 끝에 신규항로 개설의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 평택항만공사는 평택항 물류 기업과 함께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태국을 방문해 태국항만공사(PAT) 대표와 통관·검역 등 서비스 개선 상호 협력 간담을 하고, 100여 개 화주, 물류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평택항 화물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