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 정상회담 팩트시트 내용에 대해 조목조목 반발 논평 내놨다
북한은 지난 3월, 핵추진 잠수함을 만들고 있다며 건조 현장을 공개했다.핵잠수함 보유는 북한이 2021년 8차 당대회 때 내건 5대 과업 중 하나로, 우리에 크게 뒤쳐지는 해군력을 만회할 수 있는 수단으로 꼽혔다.이처럼 '비대칭전력' 확보 차원에서 먼저 핵잠수함 건조에 전력을 다했던 북한 입장에서, 한국의 핵잠 건조 승인은 그 자체로 큰 ...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와디즈와 경기도 내 창업생태계 조성 및 창업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경과원은 17일(화) 오전 11시 경과원 10층 회의실에서 경과원과 와디즈 간 ‘경기도 창업생태계 조성 및 창업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김기준 경과원장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를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경과원과 와디즈는 경기도 창업플랫폼 사업을 통해 도내 창업기업 지원과 투자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도내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힘을 모은다.
세부적으로 양측은 와디즈 스쿨 협업 운영, 경기도 유망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활용 투자 유치 활성화 협력, 크라우드 펀딩 성공 경기도 스타트업의 후속 사업 지원 협력, 기타 공동사업 발굴이 원활하게 이행되도록 협력한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크라우드펀딩 업계 1위인 와디즈와의 업무 협약으로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이 더 쉽게 투자 유치를 받아 사업화에 성공하는 좋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스타트업의 투자 환경을 활성화시키고 건강한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와디즈는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그동안 펀딩 뿐 아니라 비즈니스 및 마케팅 파트너로서의 역할도 꾸준히 수행해 왔다”며, “앞으로 스타트업 비즈니스 전반의 가치를 높이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창업진흥TFT(031-259-650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