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도심 한복판에 겨울왕국… 레드로드‘엄빠랑 아이스링크’개장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12월 20일 ‘레드로드 발전소 광장’에서 어린이를 위한 겨울 체험 공간인 ‘윈터페스타 엄빠랑 아이스링크’를 개장했다.‘엄빠랑 아이스링크’는 여름철 물놀이장으로 운영되던 레드로드 발전소 광장을 겨울철 아이스링크로 전환한 계절형 시설로, 사계절 내내 가족이 찾을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여가 공간 조성...
▲ 기업파트너 우수기업 생산현장 견학 장면
보령시는 26일부터 27일까지 지역 중소기업 임원과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기업 생산현장 견학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 견학은 타 지역 우수기업 방문을 통한 새로운 기업유치 방향을 모색하고, 기업파트너 간 소통을 통한 유대강화로 기업애로 및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견학의 주요 일정으로 우수기업 견학으로는 전남 영암에 위치한 현대삼호중공업과 안보현장 체험의 일환으로 해군3함대사령부를 방문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항만용 컨테이너 크리엔, 중량물운반용 크레인, 벌크운송설비, 운하설비 등 세계 4위 규모의 선박 생산능력을 보유한 해양산업 선도 기업으로 보령시가 추구하는 해양발전의 청사진을 그려나가는데 최적의 기업이다.
복규범 지역경제과장은 “선진 기업의 장점을 분석해 지역 소재 기업과 접목할 부분을 고민하고, 기업체 임직원과의 소통 및 유대강화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시와 기업이 상생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업 파트너는 지난 2015년부터 지역내 중소기업과 시 팀장급 공무원 간 파트너를 지정, 담당 공무원이 해당 기업을 수시로 방문해 애로 및 불편사항을 수렴하여 관련 부서에 전달하고 해결해주는 1대1 결연 관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