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 전하1동 어려운 이웃에 집수리 지원
전하1동행정복지센터제공[뉴스21일간=임정훈]㈜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대표 문정자)는 11월 8일 전하1동 사례관리 가구에 등전기 배선, 조명 교체, 스위치 콘센트 점검, 누수 차단 주거 내부 개선을 위한 수리를 진행하였다. 이번 지원대상 세대는 저장강박으로 오랫동안 전기를 사용하지 않은 가구로 화재․감전 등 안전사고의 위...

단체사진
지난 1일 양동면 행복돌봄추진단(장영찬 단장)에서는 이른 아침 30여 명이 모여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고구마 캐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결실을 맺은 고구마는 양동면 소재 휴경지를 활용해 올해 5월 초 고구마 순 식재부터 잡초 제거, 고구마 순 정리 등 무더위에도 구슬땀을 흘려가며 정성 들여 가꾼 결과물로 5kg 45박스, 10kg 99박스를 수확하여 당일 전량 판매하여 총 2,430천원의 복지기금을 마련했다.
장영찬 단장은 “그동안 고생하신 행복돌봄추진단 단원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11월에 김장 담그기 어려운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해 재배 중인 배추를 이용한 김장 나눔 행사 등을 계획하여 이웃과 따뜻한 사랑을 함께 나누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재동 면장은 “지역의 저소득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양동면 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추진단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번 고구마 판매 수익금은 경기공동모금회 양동면 후원계좌로 입금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업비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