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소장 박광근)는 본격적인 동절기가 시작됨에 따라 수도계량기 동파·동결, 누수 등이 증가할 것에 대비하여 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 및 현장대응 친절교육을 지난 4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친절교육은 동파·동결로 인한 군민불편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당직 및 상황근무자 전화민원 신속한 대응태세 확립과 수도 신설급수, 도로변 누수, 계량기 이설, 요금 검침 등 출장 중 민원인들과의 대화요령 등을 교육하였다.
또한, 먹는 물 공급위기 대응 행동 매뉴얼 전달, 취·정수장, 배수지, 가압장 등 현장에서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계통보고, 사건·사고발생 시 전화 즉시 응소, 정수시설물에 대한 경계강화, 소화기 사용법을 숙지하여 근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생활민원과 밀접한 누수, 단수, 오·폐수 등 신고접수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공무소 및 하수처리업체를 연계한 상·하수도 행정시스템을 공조·구축하여 24시간 상·하수도분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이날, 맑은물관리사업소 박광근 소장은 “깨끗한 생명물 공급은 군민과의 약속 이행인 만큼 당직 및 정수시설 운영 상황근무자 정신교육을 통해 건강한 생명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거듭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