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이 「MDC 창업 지원 사업」에 참가할 예비창업자를 오는 4월 3일까지 모집한다.
「MDC 창업 지원 사업」은 경기도 지역 내에 제조(M)·디자인(D)·콘텐츠(C) 분야 창업을 예정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총 16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16명의 예비창업자에게는 사업화를 위해 최대 2천만 원의 자금을 지원하며 수행기간 동안 스타트업 CEO 멘토링, 데모데이 등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2019년 사업 참가한 랜포랄(Lanforal)의 정지수 대표는 한글의 형태와 의미를 활용한 디자인 제품을 개발했다.
정지수 대표는 “해당 사업에 참여하며 자금 지원뿐 아니라 좋은 멘토를 만나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작은 아이디어라도 구체화 시킬 수 있다면 용기를 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자투리 천을 활용한 반려동물 의류 브랜드, 전통문화를 반영한 인테리어 제품, 실용성을 개선한 정장 등 제조·디자인·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예비창업자가 아이디어를 실현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오는 4월 3일까지 모집한다.
MDC 창업 지원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의 사업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