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양평군 보건소 전경]양평군이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사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속 시행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신생아 출산일 기준으로 ‘부 또는 모’가 1년 이상 경기도에서 지속해 거주한 출산가정이며,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출생아 1인당 50만원을 양평군 지역화폐 양평통보로 지원한다.
산후조리비 신청은 관할 읍․면 사무소에서 출생신고 시 통합처리 신청서에 한 번에 신청하는 편리함으로 양평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산후조리비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이용, 모유수유 및 신생아용품, 산모 건강 관리를 위한 영양제 구입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양평군 지역화폐로 지급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양평군 관계자는 “산후조리비 지원사업을 통해 출산과 육아의 경제적 부담이 조금이나마 덜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