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사진제공 = 광주시]광주시와 하남시는 10일 광주시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 상황에 대한 공동대응과 긴밀한 협력을 위해 ‘코로나19 등 감염병 공동대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특성상 인근 자치단체와 긴밀한 공조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협약식에는 신동헌 광주시장, 김상호 하남시장과 관계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의료·방역 인력과 시설·자원의 상호 지원 ▲감염병 관련 정보의 소통과 공유 ▲감염병 위기상황 발생 시 공동 대응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협력 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또한,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정보 공유를 위한 핫라인(Hot-Line)을 구축해 감염병 사태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정책사업, 주요사례 공유 등 지방정부간 역량을 강화하는데도 공동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이번 협약이 코로나19 해결을 위한 새로운 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인접도시인 광주, 하남이 감염병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긴밀하게 협력한다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