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 [사진제공 = 안동시]가족뮤지컬 신 웅부전 “고등어 찜닭에 빠진 날”이 7월 29일(수)부터 8월 2일(일)까지 매일 오후 7시 50분과 9시(하루 2회 공연)에 총 5일간 총 10회에 걸쳐 안동댐 월영교 앞 물문화관 광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10년차를 맞는 ‘신 웅부전’은 전국적으로 사랑받는 안동지역의 대표 특산품인 ‘간고등어’와‘찜닭’을 소재로 전통시장에서 일어나는 상인들 간 해프닝을 재치발랄하게 그린 가족뮤지컬이다. 지역특산물과 전통시장 홍보를 통해 지역문화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특히 뮤지컬 기획 및 제작, 연기자, 스태프 등 모든 분야에서 안동의 문화예술 인력들이 참여해 제작하였다. 잘 짜인 작품 구성과 출연진들의 연기력이 호평을 받으면서 지난해 매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공연이 끝나면 현장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안동지역 특산품과 관광 상품을 나눠주는 경품추천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번 공연 입장료는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이나 안동사랑 상품권 소지자에 한해 무료이다.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하여 매 공연 관람인원을 제한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전석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문의는 문화산업교육진흥원(☎ 010-6533-466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