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 [사진제공 = 영양군]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수돗물에서의 잇따른 유충 발생으로 인한 군민들의 불안감을 해소코자 관내 지방상수도 정수장 6개소에 대하여 일제점검을 실시하였다.
지난 25일부터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정수장 및 배수지 등 상수도 시설물에 대하여 합동점검을 실시한 결과, 현재까지 관내 상수도 시설물에 대해서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양군은 유충 발생사고가 일어난 고도정수처리시설과 달리 완속모래여과 처리시설로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여과지 및 배수지 등 상수도 시설물은 이물질 유입이 없도록 폐쇄형시설로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음을 알려왔다.
군은 배수지 환기구 방충망교체정비 및 시설물 주변 제초작업과 방역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한 생활용수 공급을 위하여 지속적인 점검을 해 나갈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군민들에게 항상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토록 시설 관리강화에 힘쓰겠으며, 노후시설에 대해서는 우선적인 개량이 가능토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