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사진=홍보포스터]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역 내 코로나19 집단발생 등 지역내 재확산 방지하고자 코로나19 방역 수칙 위반 등 코로나19 관련사항을 누구나 쉽게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를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안전신문고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안전신고 시스템으로 생활 속에서 느끼는 안전위험요인을 사진으로 찍어 안전신문고 어플 및 포털을 통해 신고 할 수 있다.
안전신문고를 통한 코로나19 주요신고 사항은 ▲ 자가격리 및 격리시설 이탈 및 위반 사항 ▲ 생활 방역수칙 위반사항 ▲ 집합금지 등 행정명령 미준수 ▲ 코로나19 관련 제도 개선 및 제안 사항 등 중점관리가 필요한 분야가 신고 대상이다.
접수된 코로나19 안전신고는 담당부서로 배정되며 사실 확인을 거쳐 조치된다. 조치결과는 신고자에게 문자 및 카카오톡을 통해 조치 결과가 통보되어 확인 할 수 가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로 하향되었지만 관내 집단감염 발생 및 인접시군 지속 발생에 따라,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 시설에 대해서는 안전신문고 앱 및 포털을 통해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