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에서는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여성 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을 오는 12월 1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만 11세~만 18세 여성청소년으로 `02.1.1. ~ `09.12.31이전 출생자이다.
신청은 청소년 본인 또는 부모 신청을 원칙으로 하되, 주민등록상 세대를 같이 하는 가족, 법정대리인과 여성청소년을 실질적으로 보호하 는 자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사이트(www.bokjiro.go.kr) 또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지원액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1인당 월 11,000원으로 연 최대 132,000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한 번 신청을 하면 변동사항이 발생하지 않은 한 만18세에 도달하는 해당 연도 말까지 계속 지원된다.
지원은 국민행복카드(BC, 삼성, 롯데)를 발급받은 후 카드사별 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을 통해 물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9월 현재 1,338명이 신청을 하여 6,991만원을 지원했다.
제주시 관계자는“여성청소년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