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0월 29일 오후 2시30분 해운대구 그랜드조선부산에서 직업계고 지원과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부산지역 우수기업 8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참여하는 기업은 상장기업인 ㈜부산은행, ㈜디알비동일, ㈜태웅, ㈜태광, 삼영이엔씨(주), ㈜토탈소프트뱅크와 비상장기업인 ㈜동성모터스, 그랜드조선부산 등이다.
이 협약에 따라 부산시교육청과 협약기업들은 ‘직업계고 지원 및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과 ‘교육청 주관 현장중심 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상호 협력’, ‘직업계고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 상호 협력’, ‘직업계고 취업 역량강화 및 안정적인 일자리 지원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한다.
이 가운데 ‘교육청 주관 현장중심 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경우 기존의 학교와 기업체 간 협력 추진방식에서 벗어나 교육청이 직접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평가, 관리 등 전 과정을 주관해 협약 기업체별 표준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이다.
‘직업계고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 협력’은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직업계고 학생들을 산업체 현장실습 등 학점인정 기관으로 참여를 지원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현장중심 기업맞춤형 동아리 운영, 현장실습·체험 및 견학 지원, 전문가 인력풀 제공, 인력채용 협력 등 다양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시교육청과 협약기업들은 연 1회 이상 교육청 주관 협의회 및 수시 실무협의회를 수시로 실시하는 등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앞으로 부산지역 상장기업 77개 및 비상장기업 23개 등 모두 100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추진해 현장중심 교육 및 우수 취업처 발굴 등 직업교육을 내실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교육청-학교-기업이 연계해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평가, 관리 등을 통해 현장 중심의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며 “이 같은 현장중심의 산학협력을 강화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