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제공 = 예천군]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2일 오전 10시 한국수력원자력(주) 예천양수발전소(소장 박승철)(이하 ‘예천양수발전소’)에서 군수실을 방문하고 ‘희망2021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5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예천양수발전소에서 기탁한 이번 성금은 연말을 맞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 경로당에 지원 될 예정이다.
박승철 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지만 어르신들이 희망을 잃지 않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됐으며 꾸준한 이웃사랑 실천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예천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예천양수발전소에서 솔선수범해 주신 덕분에 훈훈한 미담이 됐다.”며 “개인, 기업, 단체에서도 연말연시 불우 이웃을 위한 기부에 동참해 사랑의 온도탑을 올려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성금을 기탁해주신 예천양수발전소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복지 사각지대 없이 모두가 잘 사는 예천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기탁해주신 성금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