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월10일까지 새별오름 출입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1월6일부터 새별오름을 비롯한 산간지역에 많은 눈이 내려 토요일과 일요일에 눈썰매 및 눈구경을 위해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문객 밀집 및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출입을 제한하는 것이다.
제주시 관계자는“새별오름 출입제한 결정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지역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밀집과 이동을 최소화하여 추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 도에서는 감염병 확산세 반전 및 안정적 관리를 위해‘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를 핵심으로 하는 「제주형 2단계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행정조치」를해 당초 1월3일에서 1월17일까지 연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