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22일까지 7억여 원 사업비를 들여 농협과 협력해 밭작물 재배 농가 경영비 절감과 작물 생육 촉진으로 우수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칼슘유황비료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
칼슘유황비료는 작물 생육과 병해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특히, 세포막 강화로 저장성 향상, 토양 내 통기성과 투수성 개선으로 뿌리 발육이 촉진돼 토양 개량 효과가 높아져 과실 당도가 높고 향이 좋아 고품질 예천 농산물을 생산 할 수 있어 농가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올해 처음 사업을 도입하고 12만포(1포 20kg)를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지 소재지 읍ㆍ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농업경영체 밭작물 재배 면적 기준 1,000㎡당 5포를 신청할 수 있다.
군과 농협이 각 40%씩 보조하고 농가는 자부담 20%만 부담하면 1포당 1,100원으로 칼슘유황비료를 구입할 수 있어 농가들은 경제적 부담을 대폭 덜 수 있게 됐다.
예천군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칼슘유황비료를 공급하는 만큼 농가에서는 면적 당 신청 가능 분량을 확인한 후 기한 내 신청하셔서 지원 받으시기 바란다.”며 “농업인들이 고품질 예천 농산물을 생산해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