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 [울산시청 전경]울산시는 오는 4월 말부터 울산시 누리집을 통해 ‘행정 간행물 온라인 열람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정 간행물 온라인 열람서비스’는 울산시와 구·군에서 발행하는 행정 간행물을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열람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다.
울산시에 따르면 매년 울산시의 정책 과정 및 결과에 대한 자료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실생활에 유용한 각종 사례집, 가이드북 등 한 해 약 100여권의 다양한 행정 간행물이 발간되고 있다.
하지만 이중 통계자료, 백서, 시사 등 일부 간행물만 원문이 제공되고 그 외 행정 간행물들의 경우 열람을 위해서는 해당 기관이나 도서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가 운영되면 각 기관에서 개별 관리되고 있는 간행물을 통합 관리·보존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기관을 방문할 필요없이 다양한 행정자료를 온라인을 통해 접할 수 있어 시민편의는 물론 이용자의 정보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시와 구·군이 발행하는 행정 간행물을 한 곳에 모아 시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