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 [울산시청 전경]울산시는 오는 4월 24일 ‘제1회 울산광역시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을 울산공업고등학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연구직 직렬에 14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총 960명이 출원해 평균 68.5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시험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로 60분간이다.
응시자는 울산시 누리집에 공고된 필기시험 시간 및 시험장소를 확인한 후 시험당일 응시표, 신분증(주민등록증, 유효한 여권(주민등록번호 미포함시 여권정보증명서 추가 필요), 운전면허증, 주민번호가 포함된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중 1개 소지), 컴퓨터용 흑색사인펜을 소지하고 시험일 오전 9시 20분까지 해당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한편, 이번 시험은 코로나19 지역 내 감염확산 차단을 위하여 응시자 모두에 대해 손 소독과 발열 검사를 하며 발열 등 의심증상자는 예비시험실에서 응시하게 된다.
또한, 개인별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입실 전 1.5m 이상 거리를 유지하도록 하고, 시험 중에는 창문을 개방하여 환기상태를 유지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오는 5월 4일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에 이어 5월 11일 면접시험을 거쳐 5월 2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