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제주시는 도내 기관 최초로 우편으로만 발송되던 민방위 교육통지서와 차고지증명 안내문 3만여 건을 모바일로 발송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고지는 통지서 또는 안내문이 우편 발송되어 발생하는 분실, 개인정보 노출 등을 방지하고,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 등이 제때 우편을 받지 못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구축됐다.
종전 우편물은 발송과 확인까지 평균 3~5일이 소요되었으나, 모바일 고지를 이용하면 발송하는 즉시 스마트폰으로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어 그동안 내용 확인을 위해 걸리는 시간을 줄어든다.
또한 등기로 발송할 때보다 우편료의 90%를 절감하는 효과도 있어 종이 인쇄물 제작 등에 소비되는 행정력 낭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시 모바일 고지·안내 제도는 2021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도 적극 행정 우수 사례 BEST 3에 선정되었다.
❍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모바일 고지를 감염병 자가격리 통지, 불법 과태료, 주민등록 말소 안내문 발송 등 다양한 업무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페이퍼리스 촉진 시범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