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슬기로운 집콕 생활 위한 ‘온라인 게임 가족캠프’ 개최
  • 장은숙
  • 등록 2021-08-24 10:58:50

기사수정


▲ [사진=홍보포스터]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이 주관하는 ‘2021 온라인 전남 게임 가족캠프’가 9월 11일(토), 12일(일) 이틀간 개최된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화상회의 플랫폼 ‘ZOOM’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추억의 게임, 온라인 퀴즈 대회, 모바일 e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 자격은 전남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6학년 재학생 가족으로 3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다만 ‘가족이 한 팀! 모바일 e스포츠 대회’는 운영을 위해 4인 가족(성인 2명, 초등학생 2명 구성)으로 제한된다.


11일(토) 프로그램은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선 게임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강연회 및 게임 산업 관련 종사자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추억의 게임 가족 대항전 등이 진행되며, 2부에선 도전! 게임 가족 골든벨 등이 열린다.


12일(일)에는 가족이 한 팀이 돼 △모바일 가족 e스포츠 대회(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참가 가족 대상 경품 추첨 등이 진행된다.


또 행사 도중 깜짝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쌀 10㎏ △치킨 교환권 △보드게임 등이 가족들에게 경품으로 증정된다.


특히 1~3부 프로그램에서는 각각 가족 대항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20만원 등 총 300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제세공과금 4.4% 본인 부담)이 제공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네이버에서 ‘전남 게임 가족캠프’를 검색하거나 전남 게임 가족캠프 누리집에서 9월 6일(월)까지 접수할 수 있다.


이준근 원장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제한되는 요즘, 게임을 통해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고 올바른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한 온라인 게임 가족 캠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문의 사항은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교육청, 나눔과 대화로 수업 성장 해법 찾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다산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5 수업 성장 나눔 대화의 날’을 열었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실천적 장으로, 현장 교원들이 수업 사례와 고민을 나누며 함께 ...
  2. 울산 화평교회,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100만원 후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화평교회(담임목사 장지훈)는 9월 12일 금요일 10시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
  3. 인공지능·디지털 연수로 학교 행정 효율 높인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9일부터 12일까지 남구 종하이노베이션센터에서 교육행정직과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실무 연수로 학교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현장 행정 서비스의...
  4.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5.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6. 울주군치매안심센터, 국제피플투피플 춘해보건대챕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12일 국제피플투피플 춘해보건대챕터(춘해보건대 대학생 봉사단체)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이번 협약은 청년 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치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치매 어르신께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
  7. 신간 <강의∣롤랑 바르트의 죽음들> 프랑스 기호학자이자 문학비평가 롤랑 바르트의 콜레주드프랑스 취임 연설 「강의」, 그리고 바르트가 세상을 떠난 이듬해 자크 데리다가 발표한 애도의 글 「롤랑 바르트의 죽음들」을 묶은 책 『강의∣롤랑 바르트의 죽음들』(김예령 옮김)이 문학과지성사의 ‘채석장 시리즈’로 출간되었다. 하나는 바르트의 시작을, 다른 하나는 바르...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