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우수한 농산물! 온충북 페스타에서 만나요!
충청북도는 지역 우수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생산자-소비자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1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이틀간 충북도청 제2청사 광장 일원에서 ‘온충북 페스타’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충북 농식품 직거래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된 자리로, 도내 11개 시·군의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북한이 새로 개발한 반항공미사일(지대공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밝혔다.
1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국방과학원은 지난달 30일 새로 개발한 반항공미사일의 종합적 전투성능과 함께 발사대, 탐지기, 전투종합지휘차의 운용 실용성을 확증하는 데 목적을 두고 시험 발사를 진행했다.
지대공미사일은 상공에 있는 목표물을 타격하는 '방어용' 성격의 무기체계로 알려졌다.
북한의 이번 발사는 지난달 28일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 발사 이후 이틀 만이다.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다음달 남북 통신연락선을 복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직후 시행된 시험발사여서 관심이 집중된다.
시험 발사에는 박정천 당 비서가 국방과학연구 부문 간부들과 함께 참관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참관하지 않았다.
우리 군이 북한 미사일 발사 보도 관련 "추가적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