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열호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식 개최
보령시가 16일 열호항(천북면 사호리 487-14번지 일원)에서 열호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편삼범 충남도의회 의원, 최은순 보령시의회 의장, 임석균 보령수협 조합장, 추진위원회,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축하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테이프 커팅 및 기념...
▲ [대전시청 전경]대전시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TJB 대전방송 2층 공개홀에서 ‘2021년 충청권-TJB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대전시와 세종시, 충남도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기업의 베트남 판로확대를 위한 수출상담회, 투자설명회 등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해 화상시스템으로 베트남 바이어와 연결하여 진행된다.
16일 개막식에는 특별히 응우옌 부 뚱 주한베트남대사가 참석하여 충청권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응원할 예정이다.
올해 참여기업은 총 50개사(대전 15개사)로 공개모집 후 시장성 평가를 거쳐 경쟁력 있는 지역의 우수기업을 엄선하였다.
한편, 시는 유력바이어 발굴, 제품홍보물 제작, 고화질 영상장비 및 전문통역원 등을 지원하여 실질적인 수출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로 지원한다.
대전시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지역의 중소기업이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이 많지만,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하여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수출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