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 전하1동 어려운 이웃에 집수리 지원
전하1동행정복지센터제공[뉴스21일간=임정훈]㈜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대표 문정자)는 11월 8일 전하1동 사례관리 가구에 등전기 배선, 조명 교체, 스위치 콘센트 점검, 누수 차단 주거 내부 개선을 위한 수리를 진행하였다. 이번 지원대상 세대는 저장강박으로 오랫동안 전기를 사용하지 않은 가구로 화재․감전 등 안전사고의 위...
▲ [사진=양천구청]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지난 17일 오후 2시 구청 공감기획실에서 개최된 2021 양천 협치 성과 공유의 장 ‘협치어워드’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양천구는 민 · 관 협치 추진 4년 차를 맞아 그동안 양천 협치가 이뤄온 성장과 변화를 주민과 함께 나누고 격려하기 위해 이번 성과공유회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1년 협치 성과 발표와 더불어 협치의 다양한 분야에서 뜨거운 활약상을 보여준 지역 활동가들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뤄졌다. 양천구의 대표적인 협치 사업은 장독대 사업, 우아미(Wood Army) 사업, 나비남 사업 등이 있다. 올해 추진한 신규사업으로는 ▲힐링숲길 조성, ▲마을 여행 프로그램 구축,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프로젝트, ▲스마트 게시판 설치 등이 있다.
이런 다양한 성과는 코로나19로 매우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행정과 주민이 포기하지 않고 뜻을 모아 뚝심 있게 사업을 추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현장 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협치위원, 모락모락 동아리, 양치기 서포터즈 등이 참석해 1년간 협치를 하면서 느꼈던 소회를 나누고 협치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도 마련됐다. 또한, 행사장에는 각 동아리의 활동 성과물인 그림작품, 나무 도마, 수제과일청, 리폼 화분 등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날 ‘쓰리GO(섬기go엮go 나누go)’ 동아리는 직접 손뜨개로 만든 목도리 등을 지역사회에 기부해 훈훈함을 더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협치어워드는 그간 축적된 양천형 협치의 노하우와 발전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민 · 관 협치의 이해의 폭을 넓혀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지역 현안에 대해 슬기로운 해답을 제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