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열호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식 개최
보령시가 16일 열호항(천북면 사호리 487-14번지 일원)에서 열호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편삼범 충남도의회 의원, 최은순 보령시의회 의장, 임석균 보령수협 조합장, 추진위원회,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축하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테이프 커팅 및 기념...
▲ 사진=제주시제주시에서는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산업디자인 무료 개발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 해당 사업은 중소기업의 브랜드 및 제품의 홍보를 통해 중소기업제품의 고객인지도 및 부가가치를 높여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된다.
❍ 지원대상은 제주시에 주소를 둔 특산품, 전통식품 및 농·수·축산물 등 생산업체로서, 상시근로자가 5인 이상인 기업으로 기술력을 가지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으나, 자체적으로 디자인 개발 환경이 취약한 업체이다.
❍ 지원은 시각디자인(기업로고, 심볼, 브랜드), 제품 포장디자인(케이스 형태 등) 등을 개발하여 디자인 샘플과 데이터CD 등을 교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 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경제일자리과(산업디자인 개발실)*로 방문 신청하면 30일 이내로 시안검토 및 수정과정을 거쳐 업체에 디자인을 교부한다. (*문의 064-728-2805)
❍ 제주시 관계자는 “많은 중소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