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시흥시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장철)와 정왕본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위원장 안기호)는 지난 28일 정왕본동 주민자치회 전환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가 주민자치회 전환과 운영에 상호 협력해 풀뿌리 주민자치를 활성화하고, 민주적 참여의식을 고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정왕본동 유관단체, 관내 기관 등과의 협약을 통해 민-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충분한 이해와 지지 속에서 주민자치회가 출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주민자치회 전환의 주요 단계인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와의 협약을 서로 간 협력으로 순조롭게 추진하게 돼 자랑스럽다. 김장철 위원장과 안기호 위원장, 그리고 두 단체의 위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행정도 주민자치회 전환의 한 축으로서 적극 협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