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는 지난 27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협의회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과학기술발전협의회(위원장 : 李明洙 행정부지사)」창립총회를 열고, 협의회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협의회 운영방안 등을 협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충남도 文明秀 첨단산업과장(협의회 간사)이 충청남도의 지방과학기술진흥을 위한 12개 중점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했고, 충남발전연구원 한무호 부장이 과학기술자문관사업 연구계획(안)을 보고한 다음, 토의시간이 마련되었다.
지방과학기술진흥정책 및 사업의 효율적 추진에 관한 제반사항을 심의·조정하기 위해 구성된 이번 협의회는 위원장을 포함 20인으로 구성<자료 : 위원 명단>되었으며, 임기는 2년이다.
협의회에서 심의하게 될 주요내용을 보면 ▲지방과학기술진흥을 위하여 추진하는 시책 또는 사업의 조정 ▲「지방과학기술진흥종합계획」의 추진을 위한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 추진에 관한 사항 ▲「과학기술자문관사업」에서 추진하는 정책개발과제의 연구수행에 관한 사항 ▲과학기술의 혁신 및 연구개발에 관한 지원사업 ▲그밖에 과학기술발전협의회 위원장이 의제에 부치는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된다.
道 관계자는 "지방단위의 과학기술시책이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뿐만 아니라 지역대학·연구소 및 기업이 함께 지혜를 모으고 협력해야 성공할 수 있다"면서 "도내에 소재한 대학과 연구원 등에서 전문가들이 참여한 만큼, 충남과학기술진흥에 많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