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북한은 일요일에 미사일을 다시 발사했고, 북한은 월요일에 이를 확인했다. 일요일 발사된 미사일은 중거리 화성-12형 탄도미사일을 명중했다.
일본과 한국은 올해 발사된 북한의 7번째 미사일이 고도 2000㎞에 도달했다고 보고했다.
북한이 이를 증명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위성 사진은 한반도와 그 주변을 나타낸 사진이다. 다른 사진에는 이륙 순간을 보여주고 또 다른 사진은 비행 로켓을 보여주고 있다.
이 미사일의 최대 사거리는 약 4,000km로 괌의 해군 주둔지까지 도달할 수 있다.
북한의 무기고에는 미국까지 도달할 수 있는 장거리 미사일도 있다. 예를 들어 화성-14 미사일의 비행거리는 10,400km이고 화성-15의 비행거리는 13,000km이다.
북한의 올해 7차 미사일 발사는 세계를 경악하게 했고, 미국은 북한에 전제 조건 없는 협상을 촉구했다. 북한 당국이 공식 부름에 응했는지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