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시장 후보 임채호 안양시장 출마선언!
임채호 더불어민주당 안양시장예비후보가 29일 오전 중앙시장 삼덕공원에서, 젊은 생각,당찬의지,힘있는 리더십과 열린행정으로 가슴뛰는 안양,다시 뛰는 안양을 만들겠다는 각오로 출마을 선언했다.특히 임채호후보는 투명한 행정,깨끗한 시장을 정책기조로 삼아,멋진 시민,품격의 도시,꽃피는 공동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준비된 임채호 후보는 재정자립도가 계속 떨어지고 있는것을 지켜만 보고 있을 수 없다고 하면서,스마트 공유도시를 목표로 서안양을 4차산업의 전진기지로 만들고,사람중심 포용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참여위원회의 전면적 개편과 민관협치 운영을 구축하겠다고 했다.
그리고 공동체기반 공감도시를 목표로 석수 관악 명학역 역세권 개발도 추진하겠다고 했으며,또한 지속 가능한 생태도시를 목표로 커뮤니티 기반 전환마을 조성과 에너지 감축행동계획 수립 실행으로 미래세대를 위한 기후대응도시 안양시를 만들겠다고 선언했다.또한 안양교도소,시외버스터미널,국립수의과학검역원 부지의 최적활용을 위해,공론화위원회를 만들어 시민의 힐링장소로 재탄생시키겠다고도 약속선언하면서,55만의 안양시민의 꿈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채호 후보는 안양시의원,경기도의원,이재명 경기도지사 초대 정무수석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