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 사진=비파이브소셜벤처 B5가 2022년 5월 24일(화)부터 28일(토)까지 태국 방콕 IMPACT MUANG THONG THANI에서 열리는 ‘2022 THAIFEX’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THAIFEX-Aunga Asia는 세계 3대 식품 전시회 중 하나로 아시아 최대 B2B 식품 전시회다.
동남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로, 이번 행사에는 1200여 업체가 참여해 식품 및 음료, 식품 서비스 기술, 소매 및 프랜차이즈에 대한 다양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B5는 한국무역협회의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의 한국외국어대학교 GTEP 사업단 블루리본팀과 함께 ‘Hey! 이천쌀떡볶이’를 출품하기로 했다.
김소연 B5 대표는 THAIFEX에 참가하며 “대한민국 이천 쌀의 우수성과 이천 쌀로 만든 한국 대표 떡볶이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
이후 수출을 통해 1차 생산자들의 수익 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의 우수한 로컬푸드를 활용한 밀키트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