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사진=통영시통영시는 6월 21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에서 통영 로컬상품 기획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통영형 지역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MD 양성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과정은 통영형 취·창업 교육프로그램의 언택트 시대 맞춤형 창업과정의 첫 번째 과정으로 온라인 판매채널의 이해에서부터 시장조사, 통영지역 상품기획, 로컬 판매 제안서 기획 등에 이르기까지 통영형 지역상품 판매를 위한 상품기획자(MD) 양성을 위해 총 7강이 진행되었다.
많은 관심 속에 시작한 이 과정은 통영지역 상품판매 기획에 관한 열정과 적극적 참여로 매 시간마다 20건 이상 양질의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 지역상품 판매 기획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수강생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수업이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 과정을 수료한 한 수강생은 “강의가 끝나는 것이 너무 아쉽다. 이렇게 좋은 강의를 더 많은 통영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향후 이 과정을 한 번 더 진행해 주면 좋겠다.”라고 아쉬움을 표현하였으며, 또 다른 수강생은 “이 과정을 통하여 구상 중이던 통영의 지역특산품을 이용한 상품을 기획・개발하여 제품화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통영시관계자는 “최근 일상의 대부분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는 추세에 따라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과정을 지역에서 처음으로 직접 시도한다는 점에 있어 의의가 크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