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금천구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7월 20일부터 28일까지 박미보건지소에서 ‘음식인문학교실’을 4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천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음식인문학교실’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식(食)문화를 읽고 체험하고, 음식을 주제로 소통하며 다양한 체험 학습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로 금천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7월 4일부터 1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박미보건지소 밴드를 통해 또는 홍보물의 QR코드를 인식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총 4회에 걸쳐 운영되는 음식인문학교실은 금천구 박미보건지소(시흥3동 소재) 영양교육실에서 아동요리 전문 강사, 보건지소 영양사와 함께 진행된다.
참여자는 프로그램 선정 도서인 ‘꽁꽁꽁 피자’를 읽고 수업에 참여하며, 독서토론과 피자 만들기 조리 수업을 받게 된다. 조리 수업에 필요한 재료는 무료이며, 선정 도서는 금천구 내 모든 도서관에 비치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