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마북동 631번지 일원(교동초등학교·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진출입로 부근)의 도로 환경을 개선했다고 6일 밝혔다. 교동마을 현대홈타운과 교동초등학교 진출입로에서 마북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우회전 차로 구간이 짧아 시민 출근 시간과 학생 등교 시간대에 상습적인 차량 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
▲ 사진=금천구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금천구민과 서울 서남권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심에서 휴가를 보내고 싶은 이들이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 프로그램부터 도심에서 느끼는 숲 내음 가득한 전시 등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사서가 엄선한 휴가철 읽기 좋은 추천 도서와 돗자리를 장바구니에 함께 담아 대여해 주는 도서 대출 서비스 ‘썸머 북캉스’(7.15.~)가 눈길을 끈다. 독산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휴가철에도 책과 함께하고 싶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기획됐다. 도심 속, 안양천, 야외 광장 등 원하는 공간에서 책과 함께 사색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 클래식 토크 콘서트 ‘오징어 클래식’(7.22.) △ 힙한 국악 축제 ‘상자루 페스티벌’(8.13.~23.) △ 재밌는 가족 발레극 ‘댄싱 뮤지엄’(8.27.)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금나래아트홀에서 관객을 기다린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여름휴가를 즐기는 방식은 사람마다 다르기에 누구나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며, “구민을 포함해 서울 서남권 지역에 거주하는 누구나 금천구에서 특별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