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사진=함양군청함양군보건소는 질병관리본부와 공동으로 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특성에 맞는 보건사업을 계획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건강수준과 건강행태를 파악하고자 매년 질병관리청과 전국 시·도 보건소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국가승인 통계조사이다.
조사기간 지역사회건강 조사원이 표본추출로 선정된 조사가구를 방문하여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의 건강행태, 예방접종, 만성질환 유병등 138개 문항을 일대일로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함양군에서는 성인 887명을 대상이다.
이번 조사에서도 한시적으로 필수지표와 더불어 코로나19 관련 격리 또는 입원 경험, 유증상 경험, 방역수칙·손 씻기 실천 여부, 심리적 영향 등 코로나 관련 설문문항이 포함되어 조사가 실시된다.
아울러 조사수행 중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조사원은 매일 건강확인(발열, 호흡기증상 등), 마스크착용 등 단계별 방역지침 토대로 감염 예방 관리를 강화한 조사지침을 준수하여 조사에 참여하게 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를 통해 생산되는 건강통계는 지역주민의 건강문제를 파악하여 건강 정책을 수립하고 맞춤형 보건사업 추진으로 군민의 건강 수준을 향상 시키는데 활용된다.
이혜숙 함양군보건소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는 국민건강증진계획 및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에 필요한 건강통계 산출을 통해 지역보건사업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며 “대상자로 선정된 주민들께서는 조사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통계법에 따라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되는 만큼 조사원이 방문했을때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