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 사진=DGB대구은행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10월 25일(화) 오전 포스코 국제관 그랜드볼룸에서 지역 경제 현안을 논의하고, 정도 경영을 위한 ESG 경영의 하나로 ‘제20회 포항CEO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와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경상북도의회 박용선 부의장, 포항교육지원청 신동근 교육장, 포스텍 김무환 총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는 윤태익 의식경영컨설팅 대표이사를 초청해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소통 리더십’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윤태익 대표는 “사람이 모여 만든 조직에서 결국, 사람에 대한 지식이 기업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하며 사람 경영을 제대로 할 줄 아는 리더로의 변화, 조직 내 동기 부여, 갈등 관리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전달했다. 특히 “리더가 효과적으로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공감하는 리더, 소통하는 리더, 신뢰받는 리더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한 부하 직원과 대화법, 칭찬법, 충고법, 동기 부여법 등 구체적 소통 방법을 제시해 참석자들 눈길을 끌었다.
임성훈 은행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에 노력을 다하는 DGB대구은행은 태풍 ‘힌남노’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 산업과 이재민의 조속한 피해 복구 등 포항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며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 성장을 위해 포항을 비롯해 대구, 구미, 김천 등에서 정기적으로 CEO포럼을 개최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지역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ESG 경영 활동에 더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