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 사진=대전광역시대전곤충생태관은 오는 7일부터 시민들에게 곤충 관련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여가 활동 증진을 위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은 곤충에 대한 이해와 체험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대전곤충생태관을 탐방하며 진행되는 해설 프로그램과 곤충 관련 만들기 체험 등으로 운영된다.
해설 프로그램은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보고 만져보며, 곤충과 생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유아 등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7일부터 연말까지 진행된다.
곤충 만들기 프로그램은 놀이를 통해 곤충에 대해 배워보는 과정으로, 개인·단체를 대상으로 운영 예정이며, 체험 시 소정의 재료비를 부담해야 한다.
프로그램별 세부일정 확인 및 참여 신청은 대전광역시 홈페이지(OK예약서비스)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곤충생태관(☎042-270-52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인 시 농생명정책과장은 “이번 체험이 아이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배움터가 되기를 바라며, 더불어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힐링과 재충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