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우수한 농산물! 온충북 페스타에서 만나요!
충청북도는 지역 우수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생산자-소비자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1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이틀간 충북도청 제2청사 광장 일원에서 ‘온충북 페스타’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충북 농식품 직거래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된 자리로, 도내 11개 시·군의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
▲ 사진=울산광역시울산 동부소방서(서장 박중규)는 30일 오후 1시 대왕암공원에서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시민들과 함께하는 119안전체험 한마당’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과 겨울철 소방안전 대책 추진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대왕암공원에 소방안전체험장을 설치해 공원 이용객과 한국119소년단 아띠영어어린이집 원아 50명을 대상으로 체험형 행사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체험 ▲어린이 체험관(부스) 운영(119판화찍기, 119타투, 소방차색칠하기) ▲소방차 길터주기 행진(퍼레이드) 및 동승체험 ▲소방안전 돌발퀴즈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홍보 등이다.
또 소방안전협의회(현대중공업 등 11곳)와 협업하여 안전사고예방 가상현실(VR) 체험도 진행한다.
박중규 동부소방서장은 “이번 119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안전의식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접 공감하고 체험하는 활동들을 마련해 안전한 울산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