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구로구가 대기오염 물질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펼친다.
지원 대상은 친환경 보일러 설치 의무일인 2020년 4월 3일 이전에 설치한 가정용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자다.
지원 금액은 일반 10만원, 저소득층 60만원이다.
구는 월 단위 접수 후 우선순위에 따라 보조금을 지급한다.
우선순위는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민간 보육원, 민간 경로당 등 민간이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 △오래된 가정용 보일러 △공동주택에서 중앙난방을 개별난방으로 전환하는 자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보조금 지급 요청서, 친환경 보일러 설치 확인서 등 구비 서류를 갖춰 구청 환경과에 방문 또는 우편발송해 제출하면 된다. 인터넷 사이트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구는 2015년 친환경 보일러 지원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친환경 보일러 1만5000여대를 보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