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체감온도’ UP!…송파구, 한파종합대책 추진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이달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을 추진한다고 알렸다. 올가을 때이른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구는 한파에 앞서 체계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넉 달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구는 평시에는 특별 전담팀을 운영하며 상황을 관리하고, ...
▲ 사진=이상민 행안부 장관 페이스북김진표 국회의장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안’을 오늘(8일) 국회 본회의 표결에 부치기로 했다.
김 의장은 오늘 국회의장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상민 장관 탄핵안 표결 안이) 의사 일정에 들어가 있다”며 “대정부 질문(교육・사회・문화 분야) 이후에 표결에 부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태까지 관행을 종합하고 양쪽 원내 교섭단체들과 충분히 협의했다”며 상정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김 의장을 찾아 “탄핵소추안이 요건을 갖추지 못했고, 양당 간 의사일정 합의가 없는 상황”이라며 “의사일정을 잡지 말아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기본소득당은 지난 6일 ‘이태원 참사’ 대응 부실의 책임을 묻겠다며 이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했다.
국무위원 탄핵소추안이 발의된 것은 윤석열 정부 들어 처음이다.
이 장관 탄핵소추안이 가결될 경우 헌정사상 첫 국무위원 탄핵 소추 사례로 기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