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밴드 총집결! ‘2025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 대구를 뒤흔든다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이하 ‘대구인싸페’)은 (사)인디053이 주최·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무료 야외 음악축제다. 전국 각지에서 독창적인 색깔을 가진 인디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구의 인디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2016년 첫 개최 이후 꾸준히 이어져 온 대구인싸페는 2020년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으나, 올...
▲ 사진=울산광역시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태만)는 4월부터 12월까지 농업인, 귀농인과 도시민들을 위한 현장교육을 위해 중소가축 모델농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관내 농가를 이용한 중소가축 모델농장은 규모나 사육경력 및 축종별로 기존 농가들과 차별화된 사양관리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흑염소, 양봉, 식용곤충, 애완곤충을 사육중인 4개소를 선정했다.
흑염소와 양봉 모델농장은 귀농·귀촌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축종으로 현장 교육장 운영이 꼭 필요하다.
또 식용·애완곤충의 경우는 제3차 곤충산업육성 5개년 종합계획(2021년∼2025년)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과수 신품종 보급 및 재배기술 보급을 통한 농가 현장애로기술 해결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배, 단감 등 7과종 9개소의 모델과원을 운영해 오고 있다.”며 “이번 중소가축 모델농장 운영으로 귀농·귀촌인들의 중소가축에 대한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고 농장 경영 및 사양기술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