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밴드 총집결! ‘2025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 대구를 뒤흔든다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이하 ‘대구인싸페’)은 (사)인디053이 주최·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무료 야외 음악축제다. 전국 각지에서 독창적인 색깔을 가진 인디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구의 인디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2016년 첫 개최 이후 꾸준히 이어져 온 대구인싸페는 2020년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으나, 올...
▲ 사진=울산광역시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태만)는 ‘국산 신품종 사료용 옥수수 지역적응 현장실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국립식량과학원이 개발한 국산 신품종 사료용 옥수수 3종(광평옥, 다청옥, 신황옥)과 수입종 1종(파이오니아)이다.
특히 국산 신품종 사료용 옥수수 3종은 수입종에 비해 생산량(톤/ha) 및 영양적 가치가 높고 태풍 등 재해로 발생하는 쓰러짐에도 강한 품종이다.
실증은 조사료경영체 2개소를 대상으로 총 6ha 면적에 국산품종(3종)과 수입종(1종)을 4월 중 파종해 생육상황을 비교 분석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지역적응 실증은 우리 지역에 맞는 국산 신품종 사료용 옥수수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실증을 통한 국산 사료용 옥수수의 재배면적 확대로 국제 곡물가 상승에 대응해 관내 농가 사료비 절감과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