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투썸플레이스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튀르키예 핸드메이드 리빙 브랜드 ‘캅카(Kapka)’와 협업을 통해 제작한 시즌 MD 5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투썸X캅카 협업 기획 상품인 ‘블루밍’ 라인은 오직 투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즌 한정 디자인 상품으로 봄의 감성을 담은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색감이 특징이다. 모든 제품은 튀르키예의 로컬 장인들이 금속 소재에 친환경 원료의 유약을 발라 구워내는 전통적인 ‘법랑 제조 기법’으로 제작했다. 튀르키예 장인들과 함께 만든 제품인 만큼, 판매 수익 일부를 튀르키예 지진 복구를 위해 기부해 협업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투썸x캅카 블루밍 머그와 투썸x캅카 블루밍 텀블러는 봄을 대표하는 색상인 핑크색과 노란색 두 가지의 컬러로 만나볼 수 있으며, 붓으로 흩뿌린 듯한 마블 패턴으로 꽃이 만개하는 계절인 봄을 표현했다. 함께 출시되는 투썸x캅카 블루밍 트레이는 오븐, 직화까지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내구성이 강한 트레이는 집에서는 물론 캠핑과 피크닉 등의 야외활동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즌 한정 판매 제품으로 제품 소진 시까지만 판매하며, 매장별 제품 보유 수량이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확인 후 방문하면 더욱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야외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봄을 맞아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즌 한정 제품을 준비했으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유니크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이번 MD 제품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캅카’는 어린 시절 추억 속 색색의 법랑그릇과 그 안에 소복히 담은 맛있는 음식들, 다양하고 화려한 색감으로 가득한 저녁 식탁을 모티브로 탄생한 에나멜웨어 리빙 브랜드다. 전 제품이 수작업으로 제작돼 각기 조금씩 다른 패턴과 컬러로 만나볼 수 있어 특별한 아이템을 찾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