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밴드 총집결! ‘2025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 대구를 뒤흔든다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이하 ‘대구인싸페’)은 (사)인디053이 주최·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무료 야외 음악축제다. 전국 각지에서 독창적인 색깔을 가진 인디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구의 인디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2016년 첫 개최 이후 꾸준히 이어져 온 대구인싸페는 2020년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으나, 올...
▲ 사진=울산광역시울산시가 오는 5월 19일부터 11월 14일까지 청소년의 스마트폰 바른 사용을 위한 ‘스마트 온(ON) 검진학교(이하 검진학교)’를 실시한다.
검진학교는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을 바르게 사용하는지 스스로 점검(검진)하고, 온(ON)라인 체제 기반(플랫폼) 등을 활용하여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검진대상은 가온중, 효정중, 무거중, 성안중, 화봉중, 온산중, 상안중, 학성중, 무룡초, 현대중학교 총 10개교 4,671명이다.
검진은 울산스마트쉼센터에서 대상 학교로 찾아가서 진행된다.
주요내용은 ▲스마트폰 과의존 척도검사 ▲바른사용 다짐 서약 ▲스마트폰 바른 사용 임무(미션) 게임 등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청소년의 스마트폰 바른 사용 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라며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 정도에 대해 살펴보고 스마트폰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스마트쉼센터에서는 유아, 청소년, 성인 등 전연령 대상 예방교육‧상담 등을 상시 운영 중이다. 대표번호는 1599-0075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