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 사진=진주시진주시는 20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의료기관 감염병담당자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 및 간담회는 관내 의료기관 간 감염병 관련 업무의 정보 공유 및 상호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감염병담당자와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시 보건소, 관내 18개소 의료기관 감염병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 관련 감염병 및 감염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감염병 발생 현황 보고 △전수 및 표본감시 감염병 신고 △엠폭스 신고 관련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접종 안내 △결핵관리사업 관련 협조 사항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의료기관 관계자의 애로사항 및 기타 건의 사항을 청취하였다.
또한, 감염병 환자 발견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병원에서의 환자신고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신고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법정 감염병에 대한 민·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현장 대응의 어려움을 함께 나눠보고, 건의사항에 대해 깊게 토론하며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의료기관과 함께 다양한 감염병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면서 유기적인 협조 관계를 유지하고, 감염병 대응 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내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상호협력하고, 시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