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대회에 참관하는 임원진12일(월) 서울 양천구에 있는 신서중학교(교장 손기서)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이만수배 발달장애인 티볼야구대회에 선수단과 관람객은 경기를 즐기면서 삼삼오오 모여 호떡을 맛있게 먹는 풍경이 이색적이었다.
야구경기를 즐기면서는 치맥이 일반적인데 웬? 치맥대신에 호떡 파티가 열렸을까?
외국인들이 한국 호떡을 좋아하여 해외로 연간 약 40억원을 해외로 수출하고 있는 (주)재연에서 호떡 500개. 약 100만원 상당 후원을 하여 호떡 파티가 열리게 되었다.
(주)재연에서 후원을 하게된 계기는 박희영 서울경제연합회장를 통하여 2023 이만수배 발달장애인 티볼야구대회 의미를 알고 선뜻 후원을 하게 되었다.
김도연 (주)재연대표는 "더 아름답고 더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기"라는 비전에 공감하면서 함께 아름다운 동행을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