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신구대학교신구대학교(이숭겸 총장)는 2023년 7월 3일부터 10일까지 성남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9개의 교육기부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2019년 이후 4년 만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에게 진로에 관한 경험을 제공하고 장래에 대한 설계를 돕기 위해 교육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운영됐으며, 4일 동안 407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신구대학교 플로리스트전공, 바이오생명과학과, 호텔외식베이커리과, 사진영상미디어과, 항공서비스과, 치기공학과, 뷰티케어과, 스포츠재활과, 식품영양학과 등 총 9개의 학과가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꽃다발 만들기, DNA 관찰 및 채취, 쿠키 만들기, 사진 보정, 헤어스타일링, 승무원 체험 등 다양한 진로를 경험했다.
신구대학교에 따르면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학생과 참가했던 한 교사는 아이들이 직업과 관련된 체험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참여한 아이들도 즐거워했다며, 다음 학년도에도 꼭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신구대학교는 중·고등학생 대상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포함해 우촌박물관 교육 프로그램, 원예디자인 경연대회, VR게임컨텐츠과 게임 공모전, 항공서비스과 예비승무원대회 등 유·청소년의 진로 탐구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